º 맛집 & 카페 & 디저트/맛집

행궁동 행리단길 요미우돈교자 본점

리리리i 2024. 4. 11. 08:54
반응형

 


유튜브를 보다 행궁동 행리단길 편이 나오는데
"앗!!! 이거다!!"  싶어 주말에 바로 달려갔다


https://youtu.be/gbD1eKteaL0?si=-BoncZi1qjqDLDSI&t=1238

 
영상 속 맛집들 중에 요미우돈교자 집을 방문했다.

행리단길 주차는 힘들기 때문에 미술관도 볼 겸 해서
수원시립미술관에 주차를 했는데,
갔을 때는 이미 만차 라 들어갈 수 없어
30분 정도 대기 후 주차를 할 수 있었다.

[네이버 지도]
수원시립미술관
경기 수원시 팔달구 정조로 833
https://naver.me/5UGcNvoP

네이버 지도

수원시립미술관

map.naver.com

 


도착했은 때는 이미 웨이팅이 길었다.
테이블링 같은 예약 시스템을 쓰지 않고,
오른쪽 입구에 수기로 작성 후 기다리는 시스템이다.
순서가 되면 직원이 이름을 불러 호출한다.

한시간 가량 밖에서 기다린 후 입장을 할 수 있었다.

밖이 추워서 식당 안의 사람들이 너무너무 부러웠다.

큰 고민 없이 영상에 나온 대로 주문했다.

넓적 우동 13,900원
미니 가지 불고기 덮밥 6,700원
고기 교자만두 10,900원

을 시켰다.

 
일반 우동도 시키고 싶었지만 얼마전
합정에서 먹었기 때문에 패스 했다.
[º 맛집 & 카페 & 디저트/맛집] - 합정 우동 카덴

합정 우동 카덴

▼ ▼ ▼ ▼ 본문 시작 ▼ ▼ ▼ ▼ 겨울은 뜨끈한 국물이 필요하다. 이전부터 가고싶어서 저장은 해둔곳인데, 드디어 가게됐다. 월요일 퇴근하고 가니 웨이팅은 없었다. 합정역에서 내려 조금만

huiyoi.tistory.com

 
 
 

메뉴들의 간단한 소개가 써져 있어서,
메뉴가 나오기 전까지 읽어보기 좋다.

먼저 나온 넓적우동.

면 아래 간얼음이 깔려있다.


고추튀김과 새우튀김.

영상에서도 나오지만 두 가지의 소스가 제공 되는데
쯔유 소스와 참깨 드레싱.

면 뒤로 물체가 비치게 얇을수록 맛있는 것이라 했다.
당시에도 이걸 맛있게 먹고,
다른 식당에서 같은 걸 먹었는데 바로 알게 되었다.

왜 얇을수록 맛있는지.  
다른 곳에서 먹은 건 조금 얇은 수제비 먹는 느낌이었다.

면이 넓어 입안에 들어가는 양이 많아서 그런지,
참깨 드레싱이 더 입맛에 맞았다.

그다음 미니 가지 불고기 덮밥.

맛있다!!

개인적 취향으로 가지를 별로 안 좋아하는데,
불고기가 함께 있어서, 맛도 식감도 좋았다.

영상에서 나오는 멘트인데
"오이가 다했다!"

나 역시 공감하는 포인트 다.

교자 자체는 엄청 이쁘긴 하지만 특별한 맛은 아니었는데,
오이김치를 같이 곁들이니깐
생각보다 잘 어울리는 조합이었다.

만두 먹을 때 김치나 단무지를 같이 먹는 그런 느낌인데
오이 김치 라서 좀 더 아삭 아삭.
오이 가 주는 상큼(?)함이 조합이 좋다.

 
 행리단길을 간다면 가볼 만한 식당인 것 같다.
단, 웨이팅 시간을 피해 가거나
각오를 조금 하고 가는 게 좋을 듯 하다.


 
[네이버 지도]
요미우돈교자 본점 일식당

요미우돈교자 : 네이버

방문자리뷰 4,700 · 블로그리뷰 12,949

m.place.naver.com

 

 
 

[º 맛집 & 카페 & 디저트/맛집] - 합정 우동 카덴

합정 우동 카덴

▼ ▼ ▼ ▼ 본문 시작 ▼ ▼ ▼ ▼ 겨울은 뜨끈한 국물이 필요하다. 이전부터 가고싶어서 저장은 해둔곳인데, 드디어 가게됐다. 월요일 퇴근하고 가니 웨이팅은 없었다. 합정역에서 내려 조금만

huiyoi.tistory.com

 


 
 

반응형

'º 맛집 & 카페 & 디저트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여의도 소몽 일식당  (0) 2024.04.19
무한도전 유재석 감나무집 기사식당  (0) 2024.04.12
대전 성심당  (0) 2024.04.08
대전 성심당 식당 테라스키친  (0) 2024.04.08
홍대 연남동 디이롱  (0) 2024.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