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 국내 여행

대구 1박2일 여행

리리리i 2023. 5. 30. 17:11
반응형

1일 아침 - 동아식당

 

네이버 지도

동아식당

map.naver.com

 

숙소에서 아침에 나오자마자 찾아갔던 동아식당

오픈 전인데 이렇게나 줄이 길게 서있었다

그늘이 없어 양산없이는 기다리기가 꽤나 힘들다

웨이팅 앱에 등록후에는 다들 근처 카페로 가거나 돌아다니거나 하며 한적해진 모습

그래도 마감이 일찍되는 편이라 미리 줄서서 기다리는 게 안전하다

 

 

안타깝게도 원래 목표로 했던 고등어 국수는 계절 메뉴라 먹을 수 없었다

지금 가능한 메뉴는 들기름국수와 차돌깻잎국수

차돌깻잎국수는 기름지지만 고소하고 깻잎향이 잘 어루러지는 맛이었고

들기름국수는 들기름막국수보다는 들기름 향이 나는 마제소바 느낌이 났다

 

김광석다시그리기길

 

네이버 지도

김광석다시그리기길

map.naver.com

1일 점심 카페 - 바람이 불어오는 곳 

 

네이버 지도

바람이불어오는곳

map.naver.com

김광석 길을 걷다가 더위를 피해 찾았던 카페

'바람이 불어오는 곳'이라는 내가 좋아하는 노래 제목에 이끌려 들어왔다

대구는 더위로 유명한 곳이라 그런지 곳곳에 스프링클러처럼 안개를 분사해주는 곳이 많았다

그래도 더운 건 어쩔 수 없어서 에어컨 바람과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수혈

 

 

1일 점심 간식 - 와프 ( WAFP )

 

네이버 지도

와프

map.naver.com

 

1일  저녁 - 구공탄막창

 

네이버 지도

구공탄막창

map.naver.com

 

 

대구는 막창이 유명해서인지 블로그 추천 가게가 많았는데 그중에 한 곳을 정하기도 어려웠다

이곳도 유명한 집인지 대기번호를 들고 앞마당에서 대기하는 사람이 무척 많았다

한시간 넘게 기다려서 겨우 들어갔는데 맛은 있었지만 왜 대기시간이 긴지 이해할 수 있었다

주문하고 나오기까지가 엄청 오래걸린다 초벌이 시간을 많이 잡아먹는듯

 

◆ 2일 아침 - 단골식당 백종원3대천왕 연탄돼지불고기

 

네이버 지도

단골식당 백종원3대천왕 연탄돼지불고기

map.naver.com

 

 

백종원 3대천왕에 나오고서부터 가보고 싶은 집이었는데 직접 가보니 너무 맛있는데다 가격까지 저렴해서 또 한번 놀랐다

다시 대구에 갈 일이 있으면 꼭 다시 가야할 맛집

대구동화사

 

네이버 지도

대구동화사

map.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