º 맛집 & 카페 & 디저트/맛집

강화도 유진면옥

리리리i 2022. 8. 29. 20:59
반응형







날씨가 좋은 토요일.
이럴때 찾게되는 드라이브 코스중에 하나가 강화도다.
그중에서도 석모도를 요즘 자주가는 거 같다.
"진주냉면 유진면옥"
강화도랑 어울리지 않을꺼 같은 냉면집이 맛집으로 있길래 가봤다.
강화도하면 칼국수가 흔한 메뉴인데.
냉면이라니!! 더군다나 진주냉면 이었다.
대부분 고기육수 냉면을 접하는데,
진주냉면은 해산물(?) 이 육수 베이스라고 나온다.
거기에 육전까지!!


가게는 한산한곳에 위치해 있었다.
주차장이 가게 앞에 마련되어 있어서, 주차도 어렵지 않았다.

간판에 써있기는 했지만 식당안에는 육개장 드시는 분들도 상당히 많았다.
특히 어르신들이 많이 먹고 계셨다.

우리는 물냉면!! 비빔냉면!!!
딱 봤을때 돈까스밀면이 생각나는 비쥬얼.
육전이걸 몰랐으면 돈까스인줄;;;

국물은 호불호가 갈리는것 같았다.
냉면을 좋아하는 편인다.
지금껏 먹던 냉면의 슴슴하거나 또는 깔끔하고 목까지 시원한 맛보다는,
딱 먹었을때 달작지근하고 감칠맛이 먼저 확 들어왔다.
" 이부분이 호부호가 갈리는 포인트 인듯? "
개인적으로 국물이 맛있었다.

비빔냉면은 그냥 비냉 했다.
매콤한 맛에 기름기 있는 육전은 신의 한수인듯.

냉면만 먹기보다는 육전을 같이 곁들어서 먹는걸 강추!!! 괜히 육전이 올라가 있는게 아니었어.

진주냉면 이라는 낮선 냉면이었지만
너무 맛있었다.

한마디로 달작지근하고 감칠맛이 도는 냉면이었다.

먹고 나오니 날씨도좋고,이제 석모도 로 출발!!!


 

 
 
Dungeon And Pocket Survivor

Dungeon And Pocket Survivor - Google Play 앱

생존! 던젼! 스킬 합성!

play.google.com

 
 





반응형

'º 맛집 & 카페 & 디저트 >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석모도 푸드카페  (0) 2022.09.05
목멱산 호랭이  (0) 2022.08.29
브런치 라메르샵  (0) 2022.06.02
밀라노 기사 식당  (0) 2022.05.31
삼성역 일식 오마카세 와려  (0) 2020.12.12